juyoungsa@gmail.com T.031-626-3466 F.0505-300-2087

2011 포뮬러원 완전 즐기기 본문

출판된 책

2011 포뮬러원 완전 즐기기

주영사 출판사 2011. 8. 24. 11:51


저  자 : 이은종
사  양 : 135☓210mm |무선제본 | 127쪽 |값 11,200원   => 5,600원(50% 할인)
분  야 : 건강/취미/실용 > 스포츠/오락 기타
출간일 : 2011년 9월 1일
 ISBN : 978-89-94508-08-5 13690


■ 책 소개
이 책은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각광받는 포뮬러원을 보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한다. 경기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팀은 어떤 전략을 펼치는지, 경주차를 모는 드라이버는 어떤 사람들인지 등 F1을 완전 즐기기 위해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F1은 우리나라에서 작년에 처음 열렸고, 앞으로도 6번이나 더 열린다. 이 책을 통해 F1이라는 새로운 재미의 세계에 빠져 본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은종
출판업자. 관심 있는 대상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 조합하여 지식으로 바꾸는 일을 좋아한다. 우연히 알게 된 포뮬러원에 재미를 느껴 나름대로 공부한 뒤에 책으로 내게 되었다.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일본 히토쓰바시대학대학원 국제기업전략연구과를 졸업하였고, 몇 권의 책을 번역 및 집필하기도 했다.

■ 책 속에서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포뮬러원에 빠져드는 것일까? 속력 때문일까? 시속 300킬로미터를 거뜬히 넘는 괴물 같은 경주차의 속력에 빠져 포뮬러원의 팬이 되는 사람이 많다. 누구나 고속도로에서 마음껏 밟아보고 싶은 충동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현실에서는 하지 못하는 그런 욕망을 포뮬러원을 보면서 대신 충족하는지도 모른다.
또는 속력을 높여 추월하려는 드라이버와 이를 막으려고 비슷하게 맞추어 가다가 커브길에서 절묘하게 차선을 바꾸어 방어하는 드라이버의 불꽃 튀는 접전 때문에 팬이 되기도 한다. (저자 서문 중에서)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ephia.tistory.com BlogIcon sephia 2011.10.19 02:11 신고 다 좋은데, 이거 오타 있습니다.

    51 페이지의 팀 챕터에서 Lotus-Renault의 대표로 나온 Tony Fernandes는 사실 Team Lotus의 대표입니다. Lotus-Renault는 Renault F1 팀이 로터스 그룹(로터스 카즈를 포함한)의 자금 지원을 받으면서 로터스란 이름을 팀 명에 붙이게 된 것에서 유래합니다.

    착오를 일으킬 사람들이 있을거 같아서 수정을 부탁 드립니다.

    http://en.wikipedia.org/wiki/Lotus_Renault_GP ← 원 르노 F1팀. 현 로터스 그룹의 지원을 받음
    http://en.wikipedia.org/wiki/Team_Lotus_(current) ← Tony Fernandes가 대표로 있는 현재의 팀 로터스. 옛 팀 로터스와 다른 곳에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Team_Lotus ← 콜린 채프먼이 대표였던 과거의 팀 로터스입니다.

    본 자료를 보시고 수정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juyoungsa.net BlogIcon 주영사 출판사 2011.10.19 09:22 신고 먼저 우리 출판사의 책을 구매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말씀하신 51페이지의 Lotus-Renault는 풀네임이 “Team Lotus”인 팀을 가리킵니다. Lotus-Renault로 표시한 이유는 F1 공식 홈페이지에 그렇게 줄여서 나와 있기 때문에 그랬습니다. http://www.formula1.com/results/team/

    잘 아시겠지만 F1 공식 홈페이지에는 팀 이름을 줄여서 표기할 때 엔진 공급자를 대시(-)로 붙여 주더군요. 따라서 엔진을 자체적으로 공급하는 “Lotus Renault GP”팀은 그냥 Renault로만 표기합니다. 표기가 왠지 맘에 안 들지만 그래도 F1 공식 홈페이지의 표기를 따랐습니다. 이점 이해해 주십시오.

    참고로, 이 책이 나올 8월 말에는 우리나라에 포뮬러원 관련 책자가 한 권도 없었습니다. 한글로 된 인터넷 자료도 여러 군데 흩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F1 규정과 기타 외국 서적을 참조해 가이드북 형식으로 얇게 만들었습니다. 경기 관람에 꼭 필요한 내용만 넣었죠. 내년에는 선수와 서킷 정보를 대폭 보강해서 4~5월쯤에 일찍 발간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F1 전문가 네트워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감수를 요청할 분들이 많지 않은데 전문가이시면 출간하기 전에 감수를 의뢰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폼